장흥군, 사회적경제기업 청년활동가 양성 성과보고회 개최
검색 입력폼
장흥군

장흥군, 사회적경제기업 청년활동가 양성 성과보고회 개최

2024년 성과 공유 및 2025년 발전 방향 논의

장흥군, 사회적경제기업 청년활동가 양성 성과보고회 개최
[복지TV호남방송]장흥군은 지난 16일 국민체육센터 소회의실에서 ‘2024년 사회적경제기업 청년활동가 양성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청년활동가, 기업 대표, 지자체 관계자 등이 참석해 한 해 동안의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개선 의견을 논의하며 2025년 사업 추진 방향을 모색했다.

2024년 청년활동가의 주요 성과로는 ▲지역 자원 조사 ▲장흥군 각종 채널을 통한 홍보 활동 ▲기업 소개 영상 제작 ▲지역 행사 지원 ▲사회적경제기업 박람회 참석 등을 소개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장흥군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기업의 소득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청년 일자리 창출에서도 큰 성과를 보였다는 평가다.

장흥군 소재 ‘우리김부각’의 정송임 대표는 “내년에는 아직 활성화되지 못한 기업들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며, 맞춤형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장흥군 관계자는 “이번 청년활동가 사업을 통해 올해 상반기 기준 전남 사회적경제기업 공공구매 우선 구매율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과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한 미디어 마케팅 교육, 그리고 SNS 홍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기업 발전과 위상 제고에 크게 기여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올해의 성과를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앞으로도 청년활동가들이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을 돕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자체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상철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