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신수정 광주시의회의장, 공동영(사)나눔과 기쁨 호남총괄본부장,나영수 (사)나뭄과 기쁨 이사장,김동찬 광주광역시경영자연합회상임부회장(전,광주시의회의장),김윤수 (사)나눔과 기쁨 호남 조직국장 및 32개 지부장, 문재홍 아나운서 등 ‘광주·전남 국민동행 발대식’ 참석자들이 핑거하트를 날리고 있다.
[복지TV호남방송] (사)나눔과 기쁨 국민동행위원회 광주·전남 지부 주관, ‘광주·전남 국민동행 발대식’이 21일 오후2시 광주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신수정 광주시의회의장, 공동영(사)나눔과 기쁨 호남총괄본부장,나영수 (사)나눔과 기쁨 이사장,김동찬 광주광역시경영자연합회상임부회장(전,광주시의회의장),김윤수 (사)나눔과 기쁨 호남 조직국장 및 32개 지부장, 문재홍 아나운서,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복한 동행 비전선언문’을 요약하면, 현재 우리나라의 1인 세대가 전체 가구의 41%를 넘어서고 있다. 우리 사회가 심각한 위기에 봉착해있음을 알 수 있다. 이에 1인세대가 당면하고 있는 모든 영역의 문제를 사회 구성원이 함께 공유하고 동행가치를 실현하는 첫걸음으로 지난 2023년 11월 국회의원회관에서 ‘대한민국 국민동행’이 출범했다.

(사)나눔과 기쁨 광주전남지부에서는 사회적 관심을 모으고 봉사하기 위해 광주전남위원회 발대식을 갖게 됐다.

한편,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 내빈소개, 경과보고, 격려사·축사,기념촬영, 임명식 및 비전선언문 낭독 등 순으로 진행됐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