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환절기 감염병 제로화 집중 홍보 캠페인 전개
검색 입력폼
고흥군

고흥군, 환절기 감염병 제로화 집중 홍보 캠페인 전개

감염병 없는 ‘건강한 고흥’ 만들기 총력

고흥군, 환절기 감염병 제로화 집중 홍보 캠페인 전개
[복지TV호남방송]고흥군은 지난 3일 제3회 고흥유자축제 건강 걷기 등 행사 참여 군민과 향우들을 대상으로 감염병 제로화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가을과 겨울철에 자주 발생하는 호흡기 감염병 등 각종 감염병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킬 수 있도록 올바른 손 씻기 및 기침 예절 지키기 등 예방법을 홍보함으로써 예방수칙 실천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환절기는 높은 일교차에 따른 면역력 저하로 감염병 발생 위험이 높아 감염병에 대한 예방 및 관리가 특히 중요한 시기이다.

이에 보건소는 환절기 감염병 예방수칙에 대한 집중 홍보를 실시함과 동시에, 관내 학교와 보육시설을 대상으로 손 씻기 체험 교육을 운영해 감염병 예방에 대한 인식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군 보건소장은 “코로나19 방역 정책이 전면 완화되면서 대면 활동이 증가하고, 손 씻기·마스크 쓰기 등 개인위생 수칙에 대한 긴장감 완화로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감염병의 유행이 이어지고 있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감염병 예방수칙을 적극 실천하는 분위기 조성으로 건강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에 취약한 환절기에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를 위해 ▲30초 비누로 올바른 손 씻기 ▲기침할 땐 옷소매로 ▲주기적 환기하기(일 3회, 10분 이상) ▲독감(인플루엔자)·코로나19 예방 접종하기 ▲가을철 야외활동 시 진드기 조심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잘 지켜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