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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교육은 고객친절 대화법과 악성 민원 응대요령을 주제로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전문강사이자 재미있는 교육 컨설팅 대표인 정승호 강사가 맡았다.
교육내용은 친절한 고객 응대가 필요한 이유, 상대를 존중하는 소통, 친절한 대화의 법칙 등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공무원은 “막연했던 친절서비스의 방법을 알게됐고, 앞으로 배려하고 친절한 태도로 민원인을 응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에게 최고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친절마인드를 함양하고 직무 역량을 강화해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는 민원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