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인기 만점!
검색 입력폼
화순군

화순군,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인기 만점!

에어로빅·기공체조 교실 성황리에 마무리

2023년 ‘관절 튼튼 근육 튼튼 기공체조 교실’ 운영 모습
[복지TV호남방송]화순군은 3월부터 11월까지 상반기 20회, 하반기 15회 (주 2회) 비만 및 관절염 예방·관리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운영한 ‘한방(韓方)으로 비만 탈출! 에어로빅 교실’과 ‘관절 튼튼 근육 튼튼 기공체조 교실’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6일 밝혔다.

‘한방(韓方)으로 비만 탈출! 에어로빅 교실’은 에어로빅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스트레칭 및 근력 강화 운동을 하고, 한방차의 효능 및 음용 방법에 대해 교육받는 등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관절 튼튼 근육 튼튼 기공체조 교실’ 또한 국학기공자격증을 소유한 전문가의 지도하에 호흡 훈련과 심신 이완법, 명상 등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수업으로 기혈 순환과 근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관절질환 증상을 완화 시켜 인기 프로그램으로 호응도가 좋았다.

프로그램 시작 전·후 체성분 검사 실시 결과, 참여자 70% 이상이 골격근량, 체지방량 및 BMI 수치가 개선되어 사업 효과가 컸으며, 참여자 100%가 향후 프로그램에 재참여 의사를 보이고 프로그램 완료 후 만족도 조사 결과 또한 종합적으로 90%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화순군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만족도 높은 다양한 생애주기별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발굴해 더욱더 많은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구봉우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