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KF 글로벌 e-스쿨’, 베트남 호치민시기술대와 간담회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호남대 ‘KF 글로벌 e-스쿨’, 베트남 호치민시기술대와 간담회

'한국어 어휘 활용 연습' 수업 관련 실시간 온라인 질의 응답 진행

‘호남대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사업단'은 지난 24일 베트남 호치민시기술대와 실시간 온라인 간담회를 진행했다.
[복지TV호남방송] ‘호남대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사업단’(단장 글로벌한국어교육학과 윤영 교수)은 지난 24일 베트남 호치민시기술대와 실시간 온라인 간담회를 진행했다.

호남권에서 유일하게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 주관하는 ‘2022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사업’에 선정돼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는 호남대 한국어교육원의 고상미 강사와 호치민시기술대 크엉티탄 교수(한국학부), 짠레튀번 교수(한국학부) 및 학생들이 참여했다.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한국어 어휘 활용 연습' 수업을 들으면서 궁금했던 점에 대한 질의와 응답이 이뤄졌으며, 이밖에도 다양한 주제를 놓고 이야기를 나누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응웬티프엉 학생은 "많은 것을 배웠다. 어휘의 정확한 설명 덕분에 어휘를 쉽게 이해하고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로잉 학생도 "수업 내내 모든 내용들을 자세히 말씀해 주셔서 잘 들을 수 있었고 충분히 이해할 수 있었다. 수업 들을 때마다 흥미롭게 느끼며 공부했다."고 감사를 전했다.
짠레튀번 교수는 "언제, 어디에서든지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이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 어휘 학습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의 내용이 실용적이라서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호남대학교는 2021년부터 한국국제교류재단의 지원을 받아 KF 글로벌 e-스쿨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러시아, 태국, 베트남, 카자흐스탄, 중국, 아제르바이잔, 싱가포르 등 7개국 14개 대학에 한국어교육 VOD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