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운남면, ‘제27회 노인의 날 행사’ 개최
검색 입력폼
무안군

무안군 운남면, ‘제27회 노인의 날 행사’ 개최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온 노인들의 노고에 감사

무안군 운남면, ‘제27회 노인의 날 행사’ 개최
[복지TV호남방송]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사)대한노인회 운남면분회가 주관한 ‘제27회 운남면 노인의 날 행사’가 10월 20일 망운중학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김산 무안군수를 비롯한 군의원, 주요기관·사회단체장, 노인회 임원과 관내 어르신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명 나는 난타, 고고장구 공연 등 축하공연으로 식전행사를 마무리하고 기념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경로효친 사상을 양양하고,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온 노인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평소 지역사회에 봉사와 희생정신으로 노인의 권익신장에 헌신한 어르신께 군수표창(김후덕, 오세권)을 수여하고 운남면 분회장상으로 어르신께 장수상(이종록, 김덕재)을 그리고 고향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감사패(목포 보현정사 정각 큰스님)를 수여했다.

김문삼 (사)대한노인회 운남면분회장은 “존경받는 노년을 맞이하기 위해 솔선수범하며 건강하고 보람있는 삶을 살자”라고 전했으며 김산 무안군수는 “어르신의 고귀한 삶과 경험을 지역사회가 잘 계승하고, 어르신이 지역에서 존경받으며 살아가실 수 있도록 늘 노력하겠다”며 “어르신들의 지혜와 슬기로움이 무안의 중심이다. 어르신들의 경륜과 지혜를 지역 발전의 밑거름으로 삼고 행복한 운남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